카카오 키워드 플래너
요즘 수익형 블로그 마케팅이 핫하다. 블로그 상위노출 전략의 일환으로는 키워드 선정이 굉장히 중요하다. 나도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공부하는 입장으로서, 오늘은 키워드 선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이다.
카카오 키워드는 키워드마다의 광고요청수, 클릭율, 단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원래 광고주가 광고를 낼 때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
키워드 추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수익형 블로그 운영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 이용방법
이용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3분이면 바로 이용할 수 있으니 (댕꿀띠~) 바로 시작해보자!
1. 먼저 '카카오 비즈니스' 사이트에 접속한다.
그리고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혹은 회원가입을 해준다.
2. 사이트 메인 메뉴의 '광고' - '키워드 광고' 메뉴로 들어간다.
이미지에서 빨간 네모칸 표시해둔 것들을 클릭하면 된다.
3. 우측 하단에 떠있는 '키워드 광고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4. 키워드 광고계정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서 광고계정을 만들어 줄 것이다.
한 두 스텝으로 빠르게 가능하니 귀찮다고 포기하지 말고 바로 만들어버리자.
5. 사업자 등록번호가 있다면 써줘도 되는데, 우리는 광고주가 아니고 단순히 키워드 검색 유입만 확인하는 용도로 쓸 것이니까
그냥 '사업자등록번호 없음'을 클릭해준다.
개인정보 확인 및 이름 설정을 해주고 완료를 누르면 바로 끝!
6. 그렇게 카카오계정 대시보드로 들어온 다음, 좌측 메뉴에서 '광고자산 관리'를 클릭한다.
그 아래 소메뉴의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예시로 '블로그'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봤는데, 관련 키워드가 표로 정리되어 주루룩 나온다.
여기서 첫째 행을 '모바일'과 'PC' 로 분류해서 각 디바이스별 키워드 추이를 분류해뒀고,
그 아래 광고요청수, 클릭수, 클릭률, 평균경쟁광고수, 최고입찰가를 참고해서 키워드 선정을 하면 된다.
이렇게
다음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해서 블로그 상위노출을 노려보자!
모두 화이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