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카카오 키워드광고 사용방법 (키워드플래너로 블로그 상위노출)

by 꼬까콘 2023. 4. 6.
반응형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

요즘 수익형 블로그 마케팅이 핫하다. 블로그 상위노출 전략의 일환으로는 키워드 선정이 굉장히 중요하다. 나도 수익형 블로그 운영을 공부하는 입장으로서, 오늘은 키워드 선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사이트를 하나 소개하고자 한다.

바로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이다.

 

카카오 키워드는 키워드마다의 광고요청수, 클릭율, 단가 등을 확인할 수 있는 사이트로,

원래 광고주가 광고를 낼 때 참고할 수 있는 사이트인데

키워드 추이를 볼 수 있기 때문에 수익형 블로그 운영에도 도움이 많이 된다.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 이용방법

 

이용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3분이면 바로 이용할 수 있으니 (댕꿀띠~) 바로 시작해보자! 

 

 

 

 

1. 먼저 '카카오 비즈니스' 사이트에 접속한다.

(카카오 비즈니스 홈페이지 바로가기 클릭)

 

그리고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혹은 회원가입을 해준다.

 

 

 

2. 사이트 메인 메뉴의 '광고' - '키워드 광고' 메뉴로 들어간다.

이미지에서 빨간 네모칸 표시해둔 것들을 클릭하면 된다.

 

 

 

3. 우측 하단에 떠있는 '키워드 광고 시작하기' 버튼을 클릭한다.

 

 

 

4. 키워드 광고계정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서 광고계정을 만들어 줄 것이다.

한 두 스텝으로 빠르게 가능하니 귀찮다고 포기하지 말고 바로 만들어버리자.

 

 

 

 

5. 사업자 등록번호가 있다면 써줘도 되는데, 우리는 광고주가 아니고 단순히 키워드 검색 유입만 확인하는 용도로 쓸 것이니까

그냥 '사업자등록번호 없음'을 클릭해준다.

개인정보 확인 및 이름 설정을 해주고 완료를 누르면 바로 끝!

 

 

 

 

6. 그렇게 카카오계정 대시보드로 들어온 다음, 좌측 메뉴에서 '광고자산 관리'를 클릭한다.

그 아래 소메뉴의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하면 바로 이용할 수 있다.

 

 

예시로 '블로그'라는 키워드를 검색해봤는데, 관련 키워드가 표로 정리되어 주루룩 나온다.

여기서 첫째 행을 '모바일'과 'PC' 로 분류해서 각 디바이스별 키워드 추이를 분류해뒀고,

그 아래 광고요청수, 클릭수, 클릭률, 평균경쟁광고수, 최고입찰가를 참고해서 키워드 선정을 하면 된다.

 

 

 

 

 

이렇게

다음 카카오 키워드 플래너를 활용해서 블로그 상위노출을 노려보자!

모두 화이팅.

 

 

 

 

반응형